넥스트페이의 공지사항 페이지 입니다.
공지사항을 숙지하시어 업무에 참고 바랍니다.
♦ 사고사례
1. 공공기관(금융감독원,국세청,건강보험공단,연금보험공단,고용보험공단 등)을 사칭 각종 사기사례
2. 공공기관의 직원을 사칭하여 불특정 고객에게 전화(또는 ARS)를 걸거나 문자메세지를 통해 각종 제세금 (보험료, 연금 등)을 환급시켜 준다고 현혹시킨 다음 고객의 개인신상정보를 요구하거나 고객의 예금을 사취하는 사례
3. 금융기관(은행, 신용카드회사 등)의 직원을 사칭한 현금인출 사례
4. 유선상으로 금융기관의 직원을 사칭하여 분실등록 등 제사고 신고 등록을 빌미로 고객의 비밀번호를 인지 한 후 고객통장에서 현금을 인출한 사례
5. 금융기관의 직원 등을 사칭하여 불법적으로 개인신상정보를 사기로 편취하는 사례
6. 최근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무작위로 전화(또는 ARS)를 걸어 당행 채권추심팀 직원 또는 콜센터 직원등을 사칭 하면서 신용카드 등의 연체를 빙자하여 카드번호 및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 등을 요구하는 사기 사례
♦ 사기 사례의 특징
1. 말투가 어색하고 발음이 부정확하다.
2. 통화 음질이 좋지 않은 경향이 있다.
3. 질문이 단답형이며, 되물으면 답변이 궁색하다.
4. 전화한 사람의 인적사항을 물으면 어색하게 답하거나 회피한다.
5. 연락처를 알려달라고 하면 이 전화는 발신만 가능하다고 한다.
♦ 사기 사례의 대처방안
금융기관에서는 고객에게 유선상으로 고객정보 (계좌번호,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등)를 요구하지 않으며, 기타의 사기수법에 현혹되어 고객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십시오.
또한, 고객여러분께서 의심스러운 전화를 받게 되는 경우 통화자 성명, 직위, 연락처 등 상대방의 신원을 확인한 후 금융기관 등에 직접 전화를 걸어 본인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시기 바랍니다.
혹, 본의 아니게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를 사기범들에게 알려준 경우 관할경찰서 혹은 아래의 신고기관에 신고하시고, 거래은행을 방문하시어 [개인정보 노출사실 전파(해제)신청서]를 작성하시어 [명의도용 피해우려자]로 등록을 신청하시어 안전하게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누출 관련 접수처 : 각 사고신고 접수처
신고센터 신고내용 인터넷사이트 전화번호 경찰청 사이버 테러 대응센터 - 각종 컴퓨터 및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테러 또는 사기
최근 생활정보지에 좋은 조건의 취업 광고를 게재한 후, 찾아 온 구직자의 현금카드를 복제하고 비밀번호를 절취하여 예금을 부당 인출한신종 금융사기가 발생하고 있으므로 고객님께서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 유의사항
금융회사 직원을 포함하여 누구에게도 현금카드 등의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말아야 함.
[공지]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 : 비대면 결제 키오스크 무상 지원ㅣ인터비즈 X 넥스트페이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들이 위기로 몰리고 있습니다. 매출 하락, 폐업 증가 등의 생존 위기 속에서 하루하루 살얼음판을 걷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그나마 대기업이나 프랜차이즈 매장은 비대면 결제 키오스크와 같은 비대면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며 변화에 대응하고 있지만, 소상공인의 경우 그조차 부담할 여력이 없습니다.
그들은 설상가상 매출 감소로 인하여 서빙, 캐셔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인력들을 감축한 탓에 혼자 모든 일을 감당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벼랑 끝에 몰린 소상공인을 위한 정부의 지원정책들도 많지만, 지속적인 매장 운영과 실질적인 성장에 도움을 주어 그들이 우리 지역사회 내에서 오랫동안 공존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들은 많지 않습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소상공인에게 가장 필요한 도움은? 바로 그들의 디지털 전환 역량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넥스트페이는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결제 플랫폼 전문회사로
온·오프라인 결제 통합 솔루션과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상점 기술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문의
㈜인터비즈
E : inter-biz@naver.com
T : 02-2020-0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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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blog.naver.com/businessinsight/222317976919
♦ 휴대폰, e-mail주소 등 연락처 정보 변경 시 유의 사항
1. 위에서 나열한 금융거래 관련 개인정보를 타인이 알아볼 수 있도록 통장, 수첩, 지갑 등에 기록하지 마십시오.
2. 쉽게 예측할 수 있는 생년월일, 전화번호, 아파트 동호수 등의 숫자를 비밀번호로 이용하지 마십시오.
3. 다른 사람이 알기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4. 전자금융거래에 사용되는 비밀번호의 유출, 보안카드 의 분실, 등 금융거래 관련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에는 즉시 금융 기관에 신고하여 주십시오.
비밀번호는 정기적으로(3개월 정도) 변경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5. 서비스 이용 후에는 반드시 Log-out하여 주십시오. Log-out을 하지 않을 경우 다른 사람이 화면을 볼 수 있어 고객 정보가 노출될 수 있으니,
반드시 거래종료 후에는 Log-out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PC방, 등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는 가능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지 마시고,
부득이한 경우에는 계좌번호, 각종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하며, 특히 인증서관리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울러 사용 후에는 관련 정보의 삭제를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6.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 금융거래 관련 영수증을 반드시 보관하고, 비정상적인 거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계좌잔고와 거래내역을 온, 오프라인을 통해 정기적으로 확인하십시오.
7. 전자금융거래로 한 번 또는 하루에 이체, 결제할 수 있는 최고금액 한도를 적절히 설정하여 부정사용에 대비하십시오.
인터넷 금융거래에 이용되는 PC에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실행함으로서 해킹 등의 보안침해사고에 대비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