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대면 바우처 사업이 뭔가요? 


- 화상회의, 재택근무 등의 비대면 서비스 공급기업과 수요기업을 연결하는 사업으로, 공급기업에게는 비대면 비즈니스사업의 성장과 폭 넓은 서비스 판매 기회를 지원하고, 수요기업에게는 디지털 역량 및 생산성 향상을 할 수 있는 업무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게 합니다.

- 수요기업으로 선정된 경우, 1개의 공급기업당 200만원, 서비스 이용기간 24개월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2. 200만원(부가세 별도)의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기업 부담금 계산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정부지원금 140만원(70%)

 - 기업부담금 60만원(30%)

 - 부가세(20만원, 국세청 환급 가능)

 - 기업부담금 합계 = 60만원(30%) + 20만원(부가세) = 80만원



3. 비대면바우처 신청시 넥스트오더 이용 요금은 얼마인가요?(부가세 포함, 24개월 요금 기준)


- 넥스트오더 베이직요금은 288,000원(부가세 72,000원 국세청 환급 가능)

- 넥스트오더 프로요금은 384,000원(부가세 96,000원 국세청 환급 가능)

- 넥스트오더 프리미엄요금은 480,000원(부가세 120,000원 국세청 환급 가능)


 

4. 비대면바우처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비대면바우처 서류준비

 - 비대면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수요기업 신청 (서비스 분야 [재택근무] 필수 선택!)

 - 바우처 결제 수단 발급

 - 넥스트오더 선택 및 결제(재택근무 카테고리에서 [넥스트오더] 검색 -> 서비스 신청!)

 - 넥스트오더 7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5. 신청은 언제 가능한가요? 


 - 2022년 4월 1일(금) 09:00 ~ 4월 14일(목) 16:00

 * 2022년 모집규모(1.5만개)의 2배수(3만개 내외)를 초과하는 경우 신청은 조기 마감될 예정입니다. 

 * 2021의 경우 최초 신청시 접수시작후 일주일도 안되서 마감이 되었습니다

 * 가능한 4월 1일(금) 오전중으로 접수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6. 신청 시 필요 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 사업자등록증

 -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 4대보험사업장 가입자명부

 -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일 경우)

 - 청렴서약서

 - 사업수행 확약서



7. 수요 기업 선정 결과는 언제 나오나요? 


 - 수요기업 승인은 5월 중으로 발표될 예정입니다

 - 승인 결과가 나오면 플랫폼 혹은 운영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신청 담당자에게 안내가 됩니다. 



8. 비대면바우처 사업 상세 내용은 어디에 문의해야하나요? 


 - 비대면바우처 홈페이지 : https://www.k-voucher.kr/

 - 비대면바우처 콜센터 : 1670-1357 



9. 사업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수요기업 신청할 수 있나요?


 - 네 가능합니다

 - 몇 개월 이상 사업을 해야한다는 기준이 없습니다

 -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신청은 가능합니다



10. 비대면바우처 수요기업 선정이 잘 되는 조건이 있나요?


 - 가점조건 : 벤처기업, 이노비즈기업, 메인비즈기업, 강소기업, 소부장 강소기업, 내일채움공제 가입기업,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기업,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가족친화인증기업, 창업초기기업(3년이내)

 - 제외조건 : 2020년 2021년 비대면바우처 수요기업으로 선정되어 서비스 이용한 기업, 고용원이 없는 사업자(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명부 기준), 채무 불이행으로 규제중인 대표자 또는 기업, 국세/지방세 체납으로 규제중인 대표자 또는 기업, 신청일 기준 휴업/폐업 중인 기업, 주된 업종이 [일반유흥주점업],[무도유흥주접업],[기타 사행시설 관리 및 운영업]에 해당하는 기업

 - 중복조건 : 여성기업, 장애인기업은 2년간 중복신청 가능합니다


비대면바우처 넥스트오더 70% 할인 상담신청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필수)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주)넥스트페이먼츠 서비스에 회원가입 신청하시는 분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동의 거부권 및 동의 거부 시 불이익에 관한 사항을 안내 드리오니 자세히 읽은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정보 검색, 뉴스 보기 등 대부분의 넥스트페이 서비스를 회원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온라인 및 오프라인 통합 결제 솔루션으로 현장대면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결제 솔루션과 온라인상에서 신용카드, 휴대폰, 가상계좌이체 등으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결제 솔루션을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할 경우, 넥스트페이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원가입 시점에 넥스트페이가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회원 가입 시에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합니다.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넥스트페이 내의 개별 서비스 이용, 이벤트 응모 및 경품 신청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 추가 개인정보 수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수집 시점에서 이용자에게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관기간’에 대해 안내 드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기기정보, 위치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및 음성을 이용한 검색 서비스 등에서 이미지나 음성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1)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자동화된 방법으로 생성하여 이를 저장(수집)하거나,
2) 이용자 기기의 고유한 정보를 원래의 값을 확인하지 못 하도록 안전하게 변환하여 수집합니다.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위치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수집된 정보는 개인정보와의 연계 여부 등에 따라 개인정보에 해당할 수 있고, 개인정보에 해당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넥스트페이 및 넥스트페이 관련 제반 서비스(모바일 웹/앱 포함)의 회원관리, 서비스 개발・제공 및 향상, 안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구축 등 아래의 목적으로만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회원 가입 의사의 확인, 연령 확인 및 법정대리인 동의 진행,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본인 확인, 이용자 식별,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등 회원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콘텐츠 등 기존 서비스 제공(광고 포함)에 더하여, 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 개인정보 및 관심에 기반을 둔 이용자간 관계의 형성, 지인 및 관심사 등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신규 서비스 요소의 발굴 및 기존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법령 및 넥스트페이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르는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상품 및 서비스의 배송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등에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 구축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3. 개인정보의 보관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 시 지체 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회원가입 시 또는 서비스 가입 시 동의를 얻은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부정 이용자의 가입인증 휴대전화번호 탈퇴일로부터 6개월 보관탈퇴한 이용자의 휴대전화번호(복호화가 불가능한 일방향 암호화(해시처리)) : 탈퇴일로부터 6개월 보관
- 분쟁 조정 및 고객문의 대응
휴대전화번호 : 등록/수정/삭제 요청 시로부터 최대1년
- 넥스트페이 멤버십 서비스 혜택 중복 제공 방지
암호화처리(해시처리)한 DI : 혜택 제공 종료일로부터 6개월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법령에서 일정기간 정보의 보관을 규정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넥스트페이는 이 기간 동안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본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이용하지 않습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공인전자주소를 통한 전자문서 유통에 관한 기록 : 10년 보관
- 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 3개월
- QR코드 복구 요청 대응
QR코드 등록 정보 : 삭제 시점으로부터 6개월 보관

참고로 넥스트페이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최소한의 개인정보, 즉, 필수 항목에 대한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회원가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